본문 바로가기

항공산업 동향

에어부산 발권 개시


에어부산(http://flyairbusan.com/)이 10월 1일부터 발권을 개시했습니다.
한성항공, 제주항공, 영남에어, 진에어에 이어 5번째로 에어부산이 본격적인 운항에 돌입하면서 이제 지역기반 저가항공의 춘추전국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풀스크린 플래시기반으로 홈페이지를 단장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통해 저가항공에 대한 소비자들의 막연한 불신을 털어내려는 노력을 한 것이 엿보입니다.
발권은 오늘부터 시작되었으나 본격적인 운항은 10월 27일부터 이루어집니다.
에어부산은 영남에어와 함께 부산에 지역연고를 두고 있으며, 김포와 부산, 부산과 제주간을 왕복 운항합니다.
영남에어와 격전이 불가피하겠군요. 단 영남에어는 F100을 운항하고 있는 반면, 에어부산은 일반인들에게도 친숙한 B737을 운항하기 때문에 영남에어를 비롯한 기존 항공사들을 상당히 위협할 것으로 보입니다.

운임에서도 에어부산은 상당한 메리트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에어부산의 김포-부산간 기본운임은 61,600원으로 영남에어의 64,800원보다 약 3,000원 가량 저렴합니다.





앞으로도 울산에 연구를 둔 코스타항공의 취항도 예정되어 있고, 그 밖에도 전북항공 등 여러 지역기반 저가항공의 취항이 예정되어 있어 저가항공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