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뮬레이션

대한민국 가상항공사 리스트 (작성 중)

가상항공사라는 이름이 생소하게 들리시는 분들도 제법 계실 것입니다.
가상항공사? 이름 그대로 들으면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상상 속의 항공사라는 말인데...
뭐 거기까지 정도이실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상항공사라고 함은 '플라이트 시뮬레이션을 플레이하는 동호인들의 모임'이라고 생각하시면 큰 무리가 없겠습니다.
즉 여기서 '가상'이라함은 영어로 virtual을 의미하는 것이지만 오히려 cyber, computer based 정도로 의역하는 것이 오히려 더 타당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플라이트 시뮬레이터MS Flight Simulator로 대표되는, 그리고 그 밖에도 수 많은 항공시뮬레이션 게임을 즐기는 동호회인 가상항공사가 국내에도 상당수 존재하고 있습니다.
민항 시뮬에서 전투시뮬까지 그들이 심취하는 분야도 다양합니다.

오늘은 국내에서 활동 중인 가상항공사들을 한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단, 전투시뮬은 제외하고 MS Flight Simulator를 주종목으로 하는 민간가상항공사만을 살펴보겠습니다.)

본 게시물은 편집자가 개인적으로 수집한 정보에 근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개별 가상항공사에 대한 내용 중 잘못된 점이 있으면 지적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각 가상항공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가상항공사 이름에 링크된 해당 가상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얻으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KOVA(KOrean Virtual Airways)
: 1999년 활동을 시작한 KOVA는 정식 회원으로 활동하기 위해 입사시험(?)을 치러야 하는 가상항공사로 잘 알려져 있다. 정회원으로 활동하는 동안에도 승급심사를 통과해야지만 고급기종 운항에 대한 비행시간을 인정해 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lyava(아시아나 가상항공사)
: 2004년 시작된 아시아나항공 가상항공사로 아시아나 도장의 항공기만을 운항한다.(아시아나 가상항공사라고 해서 아시아나항공에서 직접 운영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KALVA(대한항공 가상항공사)
: 대한항공을 표방하는 가상항공사. 아시아나 가상항공사와 마찬가지로 대한항공 도장의 항공기만을 운항한다. 독립도메인을 소유하고 있었으나 현재는 다음 카페를 기반으로 활동 중


(계속 작성 중입니다.)


'시뮬레이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ady to Fly Again ...  (2) 2008.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