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가 착륙할 때에는 동체 아래쪽의 메인기어부터 착지해야 하지요.
그런데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동영상 속에서는 노즈기어(nose gear)가 먼저 착지를 하고 있네요. 거기에 착지 후 제동으로 거의 앞으로 고꾸라질 듯 말 듯. 그 와중에 메인기어는 두 어 차례 바운싱까지...정말 아슬아슬합니다.
활주로 말단에 도착할 때까지도 고도가 높아서 고도를 낮추기 위해 조종간을 앞으로 밀었던 것 같습니다. 어림짐작으로도 활주로의 랜딩지점을 한참 벗어나 간신히 내려앉은 것처럼 보이네요.
항공기에 별도의 항공사 도장이 없는 것으로 봐서는 테스트비행 같기도 하고...
저런 비행기에는 타고 싶지 않네요...
그런데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동영상 속에서는 노즈기어(nose gear)가 먼저 착지를 하고 있네요. 거기에 착지 후 제동으로 거의 앞으로 고꾸라질 듯 말 듯. 그 와중에 메인기어는 두 어 차례 바운싱까지...정말 아슬아슬합니다.
활주로 말단에 도착할 때까지도 고도가 높아서 고도를 낮추기 위해 조종간을 앞으로 밀었던 것 같습니다. 어림짐작으로도 활주로의 랜딩지점을 한참 벗어나 간신히 내려앉은 것처럼 보이네요.
항공기에 별도의 항공사 도장이 없는 것으로 봐서는 테스트비행 같기도 하고...
저런 비행기에는 타고 싶지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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